국토종주 자전거길 그랜드슬램 인증
2주 전에 신청한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 메달이 도착했다. 인증 메달은 우리강이용도우미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.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고, 주문에서 배송완료까지 약 3~4주가 소요된다고 안내되는데,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다.
https://www.riverguide.go.kr/kor/index.do
우리강 이용 도우미
www.riverguide.go.kr
인증서와 인증메달이 한꺼번에 오는데, '국토종주', '4대강종주', 그리고 '그랜드슬램' 총 3가지 인증이 있다. 꼭 3개를 한꺼번에 신청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, 개별적으로 신청도 가능하다. 인증서는 비용이 따로 들지는 않고, 인증 메달이 비용이 소요된다.
인증 메달 개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른데, 아무래도 여러 개를 한꺼번에 구매하면 더 저렴할 줄 알았는데, 그런 건 없고 오히려 500원이 더 비싸다. 1개 구매 시 메달과 메달 케이스를 합쳐서 12,000원, 2개 구매 시 24,000원, 3개 구매 시 36,500원이다.
한강, 금강, 영산강, 낙동강을 각 종주 완료하면 발급해주는 4대강 종주 인증서이다.
서해 아라갑문에서부터 낙동강 하굿둑까지를 종주하면 발급해주는 '국토종주 인증서'이다.
4대강과 국토종주를 포함하여, 모든 자전거길을 완주하면 발급해주는 '그랜드슬램 인증서'이다.
인증서보다는 확실히 메달이 예쁘다. 그 중에서도 그랜드슬램 메달이 가장 고급지고 럭셔리하다. 4대강종주와 국토종주 메달은 도금이라 그런지 고급진 느낌은 덜하다.
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뿌듯하다. 작년 추석에 완주했던 제주도 환상 자전거길을 제외하고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반 정도의 시간 동안 완주를 한 것.
이렇게 나의 2022 국토종주 자전거길 프로젝트는 완성되었다. 참 대견하고 뿌듯하다. 4분기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2023년 새로운 도전을 구상해 봐야겠다!!!!